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1626

Resilio Sync

원격지에 있는 Synology NAS와 집에 있는 XPEnology와의 동기화를 위해서 Bittorrent Sync를 설치했다.
Synology에서 제공하는 Synology Cloud Sync는 리소스를 너무 많이 잡아먹고 또 사용자 계정의 최상위 디렉토리를 지정할 수 없으므로 이틀 정도 사용해 본 후 삭제했다.
Bittorrent Sync는 Windows, macOS, Linux 및 온갖 NAS용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간단한 작업만으로 설치가 가능했다.
대략 6테라 용량의 300000개 파일을 동기화를 처음에 걸었는데 초반 인덱싱이 Synology DS414 기준으로 이틀이 걸렸다. 초기 인덱싱이 끝나고 나면 그 이후로는 아주 긴밀하게 작동한다. 파일 전송 속도는 맥에서 AFP로 원격지에 접속한 수준으로 보인다.

처음 세팅을 했을때 Service files missing이라는 오류를 내보내며 계속 Indexing이 중지 되었었는데, 동기화 폴더 내의 .sync 폴더를 삭제하고 서비스 재시작을 해주니 수정 되었다. 특정 폴더를 계속 추가하고 삭제하는 과정에서 ID파일의 Corrupt가 일어난것으로 보인다.

파일 경로의 변경은 해당 파일의 복사, 삭제가 아닌 이동으로 작동하고 속도도 빠르며 Key 값의 복사만으로 Sync가 걸리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어 왠만한 유료 동기화 프로그램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다만 Key값의 유출이 될 경우 자료의 유출 또한 피할 수 없을거 같긴 하지만 주기적으로 바꿔준다면 별 문제가 없다고 본다.


어느 순간 Bittorrent Sync가 Resilio Sync로 이름이 바뀌었다.
특별히 많이 바뀐것 같진 않고 사용 포트가 Synology용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포트가 48888로 변경 된듯 하다.

1626.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10/07 12:17 저자 IC